2004. 4. 21. 15:50

강좌를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개태님 덕분에 겜 강좌를 시작하게 되엇습니다.

비록 실력은 없지만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려구 합니다.

겜개발자로 존카맥을 좋아하는데, 많은 겜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우리들이 알고있는 액션 3D겜의 엔진은 거의가 존카맥이 개발햇다고

생각하시면 틀림없을겁니다. 대표적인것이 언리얼이져 97년 당시

맵핑기술에 많이 놀랬습니다.  화려한 조명과 광원이 실시간으로

변한다는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우리나라가 온라인겜 개발은

세계에서 앞었다구 하지만 중요 기술은 미국이나 일본에서 가져온것이지요.

그렇다구 미국이나 일본 겜 기술에 겁먹을 필욘없다구 생각합니다.

그들도 인간이고 우리또한 무궁한 잠재력이 있다구 생각하니가요.

차근차근 기초부너 다져 나간다면 멀지 않는 장래에 한국이 순수 기술로 개발한

겜엔진이 나올거라 믿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강좌의 흐름은 윈도우알기, 윈도우의기본함수탐구, 2D테트리스만들기, 쓰레드탐구,

파티클만들기, 인공지능개발, 맵에디터 만들기, 네트웍데아타전송, 4인테트리스 만들기,

3D테트리스 만들기, 슈팅게임만들기, 액션RPG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은 저도 장담할 수 없구요.  저거 다 강의 하는데 몇년이 걸릴지 모르겟네요.. ㅎㅎ

저도 공부하면서 해야하니 초보자가 따라할수 잇게 쉽게 강의 하겟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저렇구여,  강의 시작하면서 세부 파트를 만들어 공부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인공지능개발에 관심이 많답니다.  ^^;;  (ps. 질문은 절대 사절입니다.)